당신의 한 끼를 소중히

트렌드

키덜트를 위한, 귀여운 브랜드 굿즈 추천 5

키덜트를 위한, 귀여운 브랜드 굿즈 추천 5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한 끼를 소중히, Daily Tasty입니다! 최근 마트, 편의점 등 너나 할 것 없이 귀여운 브랜드 굿즈 상품들이 눈에 보이는데요. 바로 구매력이 높은 어른을 타겟으로 한 키덜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추억이 깃든 포켓몬 캐릭터 빵부터 재개봉으로 흥행에 성공한 슬램덩크 영화까지.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어린시절 감성을 잊지 못하는 어른들이 바로 오늘 글의 주인공입니다. 식품, 산업, 교육 할 것 없이 키덜트의 감성을 두드리는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데요. 오늘은 키덜트 뜻이 무엇인지, 어떤 굿즈가 인기있는지, 그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브랜드 5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덜트 뜻

‘키덜트(kidult)’ 혹시 어떤 의미인지 예상이 되나요? 키덜트 뜻은 아이를 뜻하는 kid와 어른을 의미하는 dult가 만나 새롭게 만들어진 합성어로, 말 그대로 어렸을 적 가지고 놀았던 물건이나, 경험했던 문화를 성인이 되어 다시 체험하려는 어른을 뜻하는데요. 키덜트 마케팅은 어릴 적 갖지 못했던 고가의 레고, 피규어를 적극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경제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과거의 행복한 추억을 소환하게 하는 심리를 소비로 유도하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덜트 하면 떠오르는 유명인들이 있는데요. 바로 집안 한켠에 레고 수집으로 화제가 되었던 가수 이석훈, 대표적인 도라에몽 마니아 심형탁 , 소문난 키티 덕후 블랙핑크 지수 등 이들에게 귀여운 굿즈, 캐릭터는 단순히 제품을 소장하는 것 이상으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귀여운 굿즈 종류

키덜트가 빠진 브랜드 굿즈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과거에는 굿즈라 하면 단순히 저렴한 장난감을 떠올려 레고, 프라모델, 건담 등을 생각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굿즈의 범위가 확장되면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길거리를 지나다 보면 크로스백, 핸드백 등의 가방에 인형을 달고 다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백참’ 인형이라고 하는데요. 가방을 뜻하는 Bag과 장식물을 뜻하는 Charm이 만난 만들어진 단어입니다. 평소 들고 다니는 가방에 개인의 개성이 담긴 ‘‘인형 키링’으로 패션 포인트로 주면 키치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곰돌이, 털복숭이 인형 등 캐릭터 백참 인형이 요즘 유행하는 Y2K룩에도 잘 어울립니다.

최근 크고 작은 브랜드 할 것 없이 귀여운 굿즈를 활용해 기존에 있던 제품들을 기업 콜라보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신학기를 맞이하여 카카오프렌즈와 다이소의 만남이 이뤄졌습니다. 생활용품 전반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 다이소에서 역대급이라고 불릴만한 상품들을 출시했는데요. 5천 원도 안 되는 가성비 가격에 노트, 쟁반, 물병, 컵, 스티커, 쇼핑백, 마스킹테이프 등 다양한 굿즈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렇듯 굿즈의 종류는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브랜드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MZ 세대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브랜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여운 브랜드 굿즈 추천 5

1. 위글위글

키덜트, 브랜드 굿즈, 키덜트 뜻, 귀여운 브랜드, 키덜트 마케팅

<출처> 위글위글 인스타그램

비비드한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귀여운 브랜드 위글위글입니다. 최근 키덜트 사이에서 관심도가 높아지며 도산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는데요. 오픈 첫날부터 입구에 길게 웨이팅이 늘어지며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귀여운 디자인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은 생활제품부터 코스메틱 제품까지 업계를 넘나들며 기업 간의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근엔 벨리곰과 협업을 통해 한정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감각적인 컬러로 집안에 두면 분위기를 단숨에 변화시켜 주는 브랜드 굿즈로 ‘집들이 선물 아이템’으로 제격인 것 같습니다.

위글위글 도산 - 네이버 플레이스 바로가기

 

2. 다이노탱 

키덜트, 브랜드 굿즈, 키덜트 뜻, 귀여운 브랜드, 키덜트 마케팅

<출처> 다이노탱 인스타그램

다이노탱은 쿼카(Quakka)를 일러스트화한 캐릭터 브랜드로,  마쉬빌이라는 동네 안에서 일어나는 쿼카, 보보, 마쉬의 일상스토리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키덜트 사이에서 큰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귀여움이 넘쳐흐르는 쿼카라는 캥거루와 동물 일러스트를 활용해 우리 일상 곳곳에 녹아들었습니다. 브랜드 굿즈 제품군으로는 크게 문구류, 모바일, 리빙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기 제품으로는 파우치, 핸드폰 케이스, 그립톡, 피규어, 에어팟 케이스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3. 노티드 굿즈 

키덜트, 브랜드 굿즈, 키덜트 뜻, 귀여운 브랜드, 키덜트 마케팅

<출처> 노티드 인스타그램

 

식품 브랜드 굿즈의 대명사! Knotted (노티드)는 카페 노티드를 기반으로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키치한 굿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노티드의 상징 ‘스마일리’ 와 사랑스러운 ‘슈가베어’ 이미지를 활용해 다양한 굿즈들을 제작하여 매 시즌 선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BTS 10주년을 맞이하여 키덜트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팬덤의 마음까지 꽉 잡았습니다. 약 1개월간 잠실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노티드월드에서 BTS 브랜드 굿즈 상품 및 한정 판매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BTS 상징인 보라 컬러와 아기자기 귀여운 디자인의 도넛과 슈가베어가 만난 인형 굿즈는 기대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오픈 첫날부터 줄지어 기다리는 사람들로 인해 100평의 공간이 방문객의 설렘과 기다림으로 꽉 찼었다고 합니다. 다음은 어떤 브랜드와 콜라보를 이룰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노티드월드 (잠실롯데월드몰) - 네이버 플레이스 바로가기

 👉노티드XBTS 굿즈 더 알아보기

 

4. 카카오프렌즈

키덜트, 브랜드 굿즈, 키덜트 뜻, 귀여운 브랜드, 키덜트 마케팅

<출처> 카카오프렌즈 인스타그램

전 국민 캐릭터 인지도 조사에서 키덜트 상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는 ‘카카오프렌즈’라는 거 아시나요? 초창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무지, 어피치 등의 시작은 모바일 이모티콘이었지만, 최근에는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군으로 탄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기가 높아지며 새로운 캐릭터인 라이언, 춘식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들을 이용한 브랜드 굿즈로 구성된 팝업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이 많아지면서 데이트 코스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강남 가면 꼭 가봐야 할 곳에 강남 카카오프렌즈 스토어가 뽑히기도 합니다.

카카오프렌즈 롯데월드몰점 - 네이버 플레이스 바로가기

 

5. 라인프렌즈

키덜트, 브랜드 굿즈, 키덜트 뜻, 귀여운 브랜드, 키덜트 마케팅

<출처> 라인프렌즈 인스타그램

국내 캐릭터 콘텐츠를 대표하는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라인프렌즈’가 있습니다. 두 캐릭터 브랜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인프렌즈’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캐릭터 브랜드로, 초기 시작은 이모티콘이었습니다. 라인프렌즈의 캐릭터는 게임, 의류, 인테리어 등 약 6,400종의 브랜드 굿즈와 서비스 디자인으로 활용되며, 관련 상품들은 우리나라, 중국, 홍콩 등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어떤 활약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라인프렌즈 강남 플래그십스토어 - 네이버 플레이스 바로가기

 

 


 

오늘은 키덜트 뜻이 무엇인지, 그리고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귀여운 브랜드 5곳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 또 어떤 캐릭터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흔들지 기대가 되는데요. 그럼,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hare this post

😊스마일 🐰크림버니 🧸슈가베어까지! 일상을 특별하게 꾸며줄 귀여운 노티드 굿즈 구경하러 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