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한 끼를 소중히

트렌드

힙한 브랜드, BTS X 노티드 콜라보

힙한 브랜드, BTS X 노티드 콜라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한 끼를 책임지는 ‘Daily tasty’입니다!

최근 F&B 식음료 유통업계를 휩쓸고 있는 트렌드가 있는데요. 바로 MZ를 겨냥한 힙한 브랜드들의 콜라보입니다. 자신의 취향을 디깅하는 소비 경향과 트렌드가 더해져 브랜드 콜라보 굿즈 상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입장에선 협업을 통해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줄 수 있고,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을 만들어 브랜드의 확장을 이룰 수 있기에 많은 식품 업계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약판매 및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방식을 활용해 굿즈에 대한 고객의 소장 욕구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브랜드 콜라보가 트렌드임에 따라, 힙한 브랜드의 특징과 함께 F&B 브랜드 콜라보 사례를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1. 힙한 브랜드의 특징

힙한 브랜드, 노티드 굿즈, 노티드 콜라보, 노티드 bts, bts 굿즈

<출처> vingle

유통가에선 MZ세대를 잡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그 와중에 한 번 브랜드를 경험한 고객이라면 모두 ‘충성팬’으로 만드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친숙하지만 힙하다’입니다.

카페 노티드는 MZ 세대가 원하는 찍고 싶고, 먹고 싶고, 방문하고 싶은 조건들을 모두 갖추었는데요. 맛은 물론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를 진행하여 자신만의 노티드 굿즈들을 내놓을 때마다 품절시키고 있습니다.

BTS의 인지도는 전 세계적이지만 캐릭터를 활용한 BTS 굿즈 마케팅은 대중에게 그들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접근하도록 만드는 가교 구실을 하였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소비재에 캐릭터가 적용되어 팬들에게 폭발적 호응을 얻었습니다. 친숙하고도 힙한 브랜드들의 콜라보 소식에 많은 팬들이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콜라보 소식 더 알아보기

 

2. BTS X 노티드 콜라보

힙한 브랜드, 노티드 굿즈, 노티드 콜라보, 노티드 bts, bts 굿즈

<출처> 노티드 인스타그램

최근 MZ 사이에서 떠들썩한 브랜드 콜라보 사례로 국내 가장 핫한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2023년 6월 13일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아티스트 ‘BTS’의 협업 소식입니다.

지난 6월 12일에 오픈되어 7월 11일까지, 약 1개월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5, 6층 노티드 월드에서 노티드 BTS 진행된다고 합니다. 노티드 콜라보 팝업 스토어는 데뷔 10주년을 맞이하여 팬들에게 감사함 마음을 담은 공간으로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잠실에 위치한 ‘노티드 월드’는 약 100평 규모로 ’10주년 기념 전시’를 진행하여 팬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BTSX노티드 팝업 스토어에서는 노티드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슈가베어’를 활용한 BTS 굿즈들과 도넛, 음료, 초콜렛 등 노티드 콜라보 한정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노티드 BTS FESTA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귀여운 스마일과 슈가베어가 담긴 스티커 3종 중 1종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소진 시 종료 예정)

힙한 브랜드 BTS X 노티드 콜라보 소식에 시작부터 벌써 반응이 뜨겁다고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기업이 콜라보를 진행하는 만큼 전 세계 많은 팬이 방문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좋겠습니다 😀

 

1) 노티드 X BTS 굿즈

힙한 브랜드, 노티드 굿즈, 노티드 콜라보, 노티드 bts, bts 굿즈

노티드 BTS 굿즈는 총 4종으로 노티드 대표 캐릭터인 슈가베어에 BTS 상징 컬러인 보라색을 반영하여 출시되었으며, 초콜릿, 카라멜, 스티커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노티드 퍼플 봉봉 (19,900원)- 보라색 마음을 담아 더욱 깊고 진한 풍미의 초콜릿 💜 노티드 퍼플 카라멜 (1,500원)- 상큼한 블루베리 맛과 신비로운 색이 매력적인 퍼플 카라멜 💜 노티드 BTS 슈가베어 (26,000)- BTS FESTA만을 기다리며 새로 단장한 슈가베어 💜 노티드 BTS 스티커팩 (5,500원)- 더욱 다양해진 사이즈와 표정의 슈가베어 스티커

슈가베어는 노티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슈가베어를 제외한 3종 굿즈는 6월 19일(월)부터 7월 11일(화)까지는 노티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BTS X 노티드 굿즈 판매 매장은 노티드 청담, 안국, 송리단길, 삼성, 강남, 연남, 여의도, 종각, 부산 해운대, 부산 롯데본점, 대전 갤러리아, 잠실 롯데월드몰입니다.

💜 굿즈 구경하기

 

2) 노티드 X BTS 한정 판매 메뉴

힙한 브랜드, 노티드 굿즈, 노티드 콜라보, 노티드 bts, bts 굿즈

<출처> 노티드 인스타그램

BTS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노티드 콜라보 한정 메뉴를 준비했는데요. 2023 BTS FESTA 한정 판매 메뉴를 알려드릴게요. 노티드 콜라보 메뉴는 총 3종으로 도넛, 리치 레모네이드, 케이크로 도넛 세트의 경우 일 한정수량 판매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세트는 1인 1세트만 구매할 수 있고, 노티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BTS FESTA SET 를 포함 3만 원 이상 구매 시 노티드 콜라보 스티커를 증정한다고 하네요.

💜 BTS X 노티드 메뉴 판매 매장은 노티드 청담, 안국, 송리단길, 제주 애월, 삼성, 강남, 연남, 여의도, 종각, 부산 해운대, 부산 롯데본점, 대전 갤러리아, 잠실 롯데월드몰입니다.

💜 BTS FESTA SET – 보라색의 다양한 재료들에서 영감을 받은 4가지 도넛

(메뉴명 : 스마일 고구마 크림 도넛, 스노우 타로&코코넛, 스윗 블루베리&허니 도넛, 퍼플 라벤더&레몬 도넛)

💜 갤럭시 리치 레모네이드 – 달콤 향긋한 열대과일 리치와 어우러진 보라빛 레모네이드

💜 퍼플 베어 케이크 – 반전 매력 ! 깊고 진한 초콜릿 무스 케이크를 느낄 수 있는 케이크

 

3) 매장 위치 및 운영 시간

노티드와 BTS의 콜라보가 이뤄질 메인 공간은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노티드 월드입니다. 아기자기한 노티드만의 달콤한 도넛과 BTS의 보라색이 만나 탄생한 한정판 메뉴와 음료, 케이크 등 다양한 노티드 콜라보, BTS 굿즈 상품을 약 한 달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장 위치 : 서울 송파구 올림픽대로 300 롯데월드몰 5층, 노티드월드 (잠실 롯데월드몰)

📌 운영 시간 : 매일 11:30 – 22:00 / 라스트 오더 21:30

  • 롯데월드몰 운영 방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매장 위치 확인하기


이번 게시글에서는 힙한 브랜드의 특징은 무엇인지? 그리고 MZ 사이에서 인기 있는 노티드XBTS 팝업 스토어 사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자의 업계에서 인기있는 브랜드를 생각했을 때 항상 두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떠올렸던 이유는 친숙하면서도 자신만의 색깔이 있는 힙하다는 장점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단순한 유행이 아닌 견고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므로 두꺼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멋진 두 브랜드의 콜라보와 노티드Xbts 팝업 스토어 이후 MZ세대의 마음을 움직일 행보에 대해서도 기대가 됩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맛있는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Share this post

😊스마일 🐰크림버니 🧸슈가베어까지! 일상을 특별하게 꾸며줄 귀여운 노티드 굿즈 구경하러 가기👉

X